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검색어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by 빅맥BIGMAC 2023. 4. 26.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아이를 어린이집을 보내기 위해 주민등록등본, 맞벌이 가구 인증 서류,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예방 접종 증명서 등 많은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 발급받는지 모른다면 일일히 발품을 팔아 몸이 많이 힘들어 질것 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발전으로 인해 많은 것들이 집에서 할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를 활용하여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는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써, 예방접종별정보 및 관리, 전자민원 서비스, 안전한 예방접종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보니 여러가지 예방접종에 관한 사항들을 한번에 찾아볼 수 있으며 접종 내역과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어린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아이의 예방접종 이력을 확인 및 관리를 통해 미리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검색창에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를 검색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사이트로 가실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아래로 내리면 접종증명서 발급이라는 단어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이 있고 안에 국문과 영문이 있습니다. 국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회원이시면 회원으로 신청하기, 비회원이시면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회원으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들이며 요즘은 간편인증이 잘되어 있어 빠르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고 다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으로 돌아가 국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이정보등록을 안하셨다면 자녀예방접종관리에서 아이정보등록에서 아이를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를 등록하였으면 아래에 아이 예방접종 내역보기에 아이의 정보와 예방접종내역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우리아이 예방접종기록이 도우미 사이트에 없을때

예방접종등록사업을 시작한 2002년 이후 보건소와 예방접종기록 전산등록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한 예방접종기록에 대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예방접종을 하였으나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절차에 따라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소나 IR의료기관에서 접종한 예방접종기록을 누락한 경우는 접종받은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소 또는 IR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접종한 경우는 본인이 직접 접종받은 기관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가까운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접종한 기관의 직인 또는 의사의 서명이 있는 접종증명서 등으로 접종내역이 확인이 된 경우 전산 등록 가능하므로 접종기관의 직인 등이 없는 아기수첩은 예방접종증명서를 대신할 수는 없어 아기수첩만으로는 전산등록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우리아이가 접종한 의료기관이 없어졌을때

의료기관이 폐업한 경우, 의료법 제40조(폐업·휴업 신고와 진료기록부등의 이관)에 의거하여 진료기록부를 관할보건소에 이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기관 개설자가 진료기록부 등의 보관계획서를 제출하여 관할 보건소장의 허가를 득한 경우에는 직접 보관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니, 이에 대해서는 폐업 의료기관의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료법 제18조(처방전 작성과 교부) 및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의거하여 진료기록부는 10년간 보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기수첩을 분실했을때

아기수첩을 분실한 경우에는 접종 받은 보건소 혹은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아기수첩은 아이의 예방접종 내역과 일정을 잘 관리하도록 도움을 주는 수첩이며, 예방접종증명서로 대신할 수 없으므로 효과적인 예방접종 기록 관리를 위해 전산으로 예방접종 기록을 관리하도록 권장합니다. 예방접종 내역조회에서 접종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우리아이 예방접종기록이 도우미 사이트에 없어요!"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는 모바일에서도 신청 및 발급을 받을수 있기때문에 컴퓨터가 없다고 발급 못받는다는 생각은 날려버리세요! 자녀들의 예방접종을 체크하여 누락되는 접종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