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검색어

5월 여행 추천 하동편 국내 최대 차밭 힐링 여행

by 빅맥BIGMAC 2023. 4. 19.

힐링여행 하동편

5월에 가면 좋은 이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숲속의 숨겨진 신비로운 궁궐을 탐험할 수도 있고 녹음이 우거진 차밭에서 산책도 하고 여유롭게 차를 즐길 수도 있으면서 높은 곳에서 빼어난 전망까지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5월에 가면 좋은 여행지 하동 지금 같이 살펴보시죠

출처: 하동군 사이트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삼성궁입니다이 장소 sns상에서 다들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삼성공은 하동 내에서도 청학동 깊은 산속에 감추어져 있어 구불구불 검달길에 따라 올라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검달길의 뜻은 신령스러운 땅의 길이라고 하는데요 길양옆으로 돌담이 쌓아져 있어 더욱 신비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첫 번째 문을 지나면 sns에서 많이 보았던 삼성궁의 포토존 마고성이 나옵니다 이렇게 깊은 산속에 둘러싼 성과 호수가 있는 것이 참 신기하죠 호수 주위로는 커다란 바위가 놓여 있어 어느 바위에 앉더라도 훌륭한 포토존이 됩니다 마고성에서 다시 언덕길에 따라 조금만 더 오르면 드디어 삼성궁에 도착하는데요

삼성궁은 환인 환웅 단군 3명의 성인을 보시는 배대결의 성전으로 구조선 시대의 소도를 현대적으로 보관한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궁의 돌성은 한풀 선사가 1983년부터 제자들과 함께 직접 쌓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웅장한 규모의 성을 몇몇 사람이  손으로 돌을 쌓아 만들었다는게 참으로 놀랍습니다

출처: 하동군 사이트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청소년 5천원 어린이 4천원이고요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는 하동 버스터미널에서 청학동 가는 버스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청학동 가는 버스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매암차 문화박물관입니다 매암차 문화박물관은 대중과 함께 차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체험형 박물관으로 차와 관련된 유물을 구경할 수도 있고 다홍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차를 마시며 한가로운 쉼을 즐길 수도 있는 곳입니다

매암차 박물관에서 판매하는 차는 매암다원에서 직접 재배한 차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텀블러의 뜨거운 물을 받아서 원하는만큼 직접 우려 마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하동을 5월에 여행지로  소개해드린 이유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하동 세계차 엑스포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출처: 하동군 사이트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다시 소개해드릴게요 매암 차문화 박물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고요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는 하동 버스터미널에서 악양 방향 버스를 타고 악양에서 내리시면 되고요 버스 시간표는 사진에 참고해주세요

출처: 스타웨이 하동 사이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스타웨이 하동입니다 스타웨이 하동은 대하소설 토지의 배경이 된 83만여평의 평사를 들판을 한눈에 내려도 볼 수 있는 150m 상공에서 별 모양의 스카이워크 전망대입니다 이렇게 난간에 따라 걷다 보면 세모 모양의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바라보는 풍경이 또 기가 막힙니다 전망대는 총 2개가 있는데요

두 번째 전망대는 섬진강구요 아까와는 또 다른 느낌이죠  스카이워크를 다 구경하고 나서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요 옥상 전망대를 구경하거나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며 쉴 수도 있습니다 스타웨이 하동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이고요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은 버스가 따로 없기 때문에 매암차 문화박물관에서 택시로 이동해야 합니다

출처: 하동군 사이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하동 야생차 박물관입니다 아까 잠깐 말씀드린 하동 차 세계 엑스포 기억나시나요 하동 세계 차 엑스포 제2 행사장이 설치되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제일 행사장은 하동 스포츠파크에서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동 야생차 박물관을 다시 소개해드릴게요 하동 야생체 박물관에는 하동차의 역사와 다양한 다구들에 대한 전시가 되어 있고요 차 만드는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5월부터는 박물관 뒤쪽 샤바트에서 실제로 찻잎을 가상으로 체험해 보았던 찻잎을 볶는 덕금 체험까지 온라인 시청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체험비용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동 야생차 박물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요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화개공용버스터미널에서 쌍계사행 버스를 타고 쌍계사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출처: 하동군 사이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정금차밭입니다 정금차밭은 산비탈의 자리하고 있어 화개천과 차바치 어우러진 화개면 일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정금차밭 정당에는 방금 정해라는 정자가 있어 덩치를 구경하거나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꼭 정자위가 아니더라도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간단한 먹거리를 가져와서 여기서 전망을 보면서 먹었는데요

놀러와 협동조합 사이트에서 차마실 세트를 대여하여 차를 마실 수도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금차밭 정상에 담금 전까지는 차로 갈 수도 있지만 산비탈을 조금 길에 따라 올라야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방문하시거나 점검 삼거리에 주차 후 걸어 올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하동 야생차 박물관에서 택시를 이용해 정금 삼거리까지 이동 후 걸어서 정상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5월에 좋은 여행지 하동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정의 달 5월 슬로우시티 하동에서 멋진 풍경과 차를 즐기며 힐링하시고 하동 세계 차 엑스포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