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검색어

덕덕고, 개인 정보 보호 검색엔진 아직 안 쓰시나요?

by 빅맥BIGMAC 2021. 12. 30.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빅맥입니다.

오늘은 덕덕고 라는 검색엔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검색 엔진 DuckDuckGo는

개인 정보에 대한 사람들의 지속적인 선호를 반영하여

2021년에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검색 엔진 덕덕고(DuckDuckGo)는
2021년에 평균 일일 검색 쿼리가 1억 건이 넘고
2021년에 거의 47% 성장한 후 큰 성장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20년에 덕덕고
236억 개의 총 검색 쿼리를 받았고 2020년 12월 말까지
일일 평균 7,900만 개의 검색 쿼리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 덕덕고는 지금까지
총 346억 건의 검색어를 접수했고
현재 하루 평균 1억 건의 검색어를 기록하며
올해 46.4%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추적을 하지 않는 검색엔진

덕덕고 모바일 앱의 인기도 이러한 성장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이지만
실제로 덕덕고의 전체 시장 점유율은 2.53%에 불과해 갈 길이 멀다.

 

야후와 같은 경쟁업체는 3.3%, Bing은 6.43%이며
구글은 물론 미국 검색 엔진 트래픽의 87.3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DuckDuckGo는 핵심 원칙(프라이버시)이
계속해서 성장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페이스북 및 구글 및 기타 기술 대기업이
사람들의 온라인 검색 습관 및 개인 데이터를 사용,
수집 및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스캔들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덕덕고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 엔진의 비공개 광고에서 수익을 얻습니다.

 

다른 검색 엔진에서 광고는 검색, 탐색 및 구매 내역과 같은
개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에 대해 컴파일된 프로필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DuckDuckGo는 해당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으므로
검색 광고는 사용자의 개인 프로필이 아닌
사용자가 보고 있는 검색 결과 페이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동차를 검색하면 덕덕고는
자동차에 대한 광고를 표시합니다.

 

그리고 이 데이터는 저장되거나 제3자에게 판매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한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서핑할 때

사용자의 검색 습관을 적극적으로 추적하지도 않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지배

검색 엔진 시장의 Google의 지배는
오랫동안 업계 규제 기관과 정부를 불안하게 하는 원인이었습니다 .

2020년 6월에 미국 법무부의 수사관들이 조사를 하기 위해 덕덕고에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구글의 안드로이드 지배력, 디지털 광고 및 기타 문제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규제에 대한 우려는 올해 10월에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구글은 유럽 법원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 검색 엔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가 "구글"이라고 말했습니다.

구글 변호사인 알폰소 라마드리드(Alfonso Lamadrid)는
룩셈부르크에 있는 유럽연합(EU) 일반법원에
"Bing에서 가장 일반적인 검색어가
단연 'Google'이라는 증거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당시 라마드리드는 “사람들이 구글을 사용하는 이유는
억지로 해서가 아니라 선택하기 때문에 구글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 검색에서 Google의 시장 점유율은 95%의 사용자가
경쟁 검색 엔진보다 Google을 선호한다는 소비자 설문조사와 일치합니다."

한편 구글은 기록적인 43억 유로(50억 달러, 40억 파운드)의 벌금과
구글이 안드로이드 휴대폰 제조사들에게 자사의 검색 앱을 사용하도록
부당하게 강요한 반독점 명령을 뒤집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구글이 검색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OS를 활용하기로 한 전략적 결정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

 

 

728x90
반응형

댓글